낮에 예쁜 정원, 밤에도 예쁜 정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07:18:48
  • -
  • +
  • 인쇄
수목, 휴식시설, 조명이 어우러진 일루미아 정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인구 밀집지역 내 수목 식재 및 휴식시설 뿐만 아니라 경관 조명시설을 함께 설치한 일루미아 정원을 조성 완료했다.

대상지는 아파트가 밀집한 교동 택지 내 교동광장로 일원 가로변으로 길이 110m, 폭 12m로 총면적 1,320㎡이다.

사철나무, 에메랄드그린, 수국, 은사초, 홍띠, 수크령 등 총 12종 3,585본을 식재하고 앉음벽 16.5m, 야외 탁자·테이블 세트 3개소 등 휴식 시설도 설치했다.

또한, 밤에도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수목 투사등, 구조명 등 조명 61개를 설치했다.

본 구간은 1999년 교동 택지 개발 조성 시 녹지가 조성된 구간으로 인도 중간에 소규모 녹지대가 조성되었으나 답압 등으로 생육이 불량하고 녹지대가 망가져 새롭게 경관을 조성해 공간의 활력을 더하고자 추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생활권 주변 녹지조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딱딱한 도시의 가로변에 녹지를 조성해 도시환경에 활력 부여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으로 시민 쉼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