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예쁜 정원, 밤에도 예쁜 정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7 07:18:48
  • -
  • +
  • 인쇄
수목, 휴식시설, 조명이 어우러진 일루미아 정원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인구 밀집지역 내 수목 식재 및 휴식시설 뿐만 아니라 경관 조명시설을 함께 설치한 일루미아 정원을 조성 완료했다.

대상지는 아파트가 밀집한 교동 택지 내 교동광장로 일원 가로변으로 길이 110m, 폭 12m로 총면적 1,320㎡이다.

사철나무, 에메랄드그린, 수국, 은사초, 홍띠, 수크령 등 총 12종 3,585본을 식재하고 앉음벽 16.5m, 야외 탁자·테이블 세트 3개소 등 휴식 시설도 설치했다.

또한, 밤에도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수목 투사등, 구조명 등 조명 61개를 설치했다.

본 구간은 1999년 교동 택지 개발 조성 시 녹지가 조성된 구간으로 인도 중간에 소규모 녹지대가 조성되었으나 답압 등으로 생육이 불량하고 녹지대가 망가져 새롭게 경관을 조성해 공간의 활력을 더하고자 추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생활권 주변 녹지조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딱딱한 도시의 가로변에 녹지를 조성해 도시환경에 활력 부여하고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으로 시민 쉼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