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여름 식품사고 예방’ 음식점 교육홍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9:15:58
  • -
  • +
  • 인쇄
관내 음식점 45개소 대상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올 여름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식품의 변질과 오염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시가 식중독 예방 안내 교육을 위해 선정한 ‘찾아가는 소통전담관리원’이 수행하게 된다.

소담원은 오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김밥·도시락 음식점과 시설관리가 취약한 35㎡ 이하 음식점 등 45개소를 대상으로 방문해 꼼꼼한 위생교육 및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주요 홍보사항은 조리장 청결 등 위생적 취급기준 식재료 유통기한 관리방법 주방 배수구 관리 및 조리기구 소독방법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등이다.

최기순 예방관리과장은 “식품사고는 식품취급 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식품취급업소는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위생기준 준수에 더욱 노력하기 바란다”며 “손씻기·끓여먹기·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수칙을 생활 속에서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