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8:41:34
  • -
  • +
  • 인쇄
6월 27일~7월 2일 일산동 지하상가 협동조합광장
▲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일산동 지하상가 협동조합광장에서 2022년 원주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과 7월 첫째 주 토요일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해 ‘사회적경제를 사회적경제답게’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위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가 운영된다.

27일부터 2주간 열리는‘어린이 사회적경제 그림전’을 시작으로 28일 사회적경제 활동가를 위한 ‘컬러테라피 힐링 체험’, 7월 1일 청년 사회적경제 활동가들이 패널로 참여하는 ‘MZ들의 사회적경제 티키타카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7월 2일에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휴식, 도심 속 피서’행사를 개최해 업사이클링 작품 만들기, 친환경 먹거리로 만드는 ‘진지한 식사’, 퀴즈로 배우는 사회적경제, 물풍선 놀이 등 다양한 놀거리를 통한 사회적경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6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원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외에도 6월 30일에는 혁신도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청사에서 사회적경제 장터 생생마켓을 열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카카오챗봇과 함께 떠나는 ‘원주 사회적경제 도보 여행’을 상시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계자는 “이번 주간행사를 통해 원주 사회적경제의 오랜 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일반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사회적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한국민족미술인협회 강원지회와 함께 '2025년 강원미술시장축제'를 9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6일간 남춘천역 1층 문화공간에서 개최한다. 강원미술시장축제는 2005년부터 강원지역 작가들이 주축이 되어 20년째 이어지고 있는 강원 대표 예술축제로, 매년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소통해왔다. 올해 축제는 ‘생활 속 예술, 시장 속 감동’을 주

횡성군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드림스타트 실천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횡성군 드림스타트 소속 박자애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관한 ‘2025년 드림스타트전문화·특성화과정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상은 오는 11월 20일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현장 실천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총 1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박자애 통합사례관리사는

창녕군,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와 함께 ‘2025년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11개소의 어린이통학버스 14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하차확인장치, 후진경고음 발생장치, 정지표시장치 작동 여부,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