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8:40:47
  • -
  • +
  • 인쇄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운영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잇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공원의 물놀이장과 바닥분수를 7월 1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물놀이장을 개장하는 공원은 총 4개소로 행구수변공원과 우리산이야기어린이공원, 태봉어린이공원, 샘마루공원이다.

행구수변공원은 계곡수를 이용한 계류형 물놀이장으로 기후변화대응센터와 수변공간이 어우러져 물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명소로 유명하다.

우리산이야기어린이공원은 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해 조합물놀이대, 워터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과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태봉어린이공원은 조합물놀이대, 워터터널, 워터드롭, 야자수버켓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과 야외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샘마루공원 물놀이장은 지난해 조성되어 올해 처음 물놀이장을 운영하게 되는 시설로서 트리하우스 물놀이대, 문어놀이대, 워터 건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기업도시의 대표 공원 내에 있는 만큼 많은 시민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들 물놀이장은 오는 8월 2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청결한 시설 제공을 위해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물 교체를 한다.

시설물 점검 및 청소를 위해 매주 월요일은 휴장하고 태풍과 같은 기상특보 또는 우천 시에도 휴장한다.

이와 함께 어깨동무어린이공원, 너름공원, 중앙근린공원에 위치한 바닥분수도 같은 기간에 함께 운영하며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간 45분간 가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가동하지 못했던 물놀이시설을 개장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시설 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