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8:06:59
  • -
  • +
  • 인쇄
강원도 2021년 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사업 평가에서 종합 3위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강원도에서 실시한 2021년 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사업 평가에서 18개 시·군 중 종합 3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는 2021년 노인일자리 사업 중 4개 유형에 대한 평가와 시·군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확대 노력에 대한 평가가 함께 이루어졌다.

삼척시는 2021년도에 4개 수행기관에서 32개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5,007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2021년에는 2020년 개소한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도계점에 이어 2호점인 원덕점 추진을 확정 짓고 이에 따른 업무협약과 사업장 조성 등을 추진했다.

한 해의 노력으로 시는 2022년 3월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원덕점을 개소했고 이는 원덕 지역의 노인일자리 확대에 기여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시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4개소가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역할과 소임을 충실히 해 이루어 낸 결과”며 “올해 관광지 관리 지원 사업 등 신노년 세대를 겨냥한 일자리를 발굴 및 확대해 삼척시가 2022년 노인일자리 사업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