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촌지도 전문역량강화 워크숍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05:45:11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농산물 개방, 농촌인구 고령화, 이상기후 등 농업환경 다변화에 따른 직원 역량강화로 농업인 현장지도 서비스 질 향상에 나선다.

김창래 농업기술센터는 6월24일 ‘농촌지도공무원 기술공유의 날’을 첫 시작으로 8월과 10월 셋째주 목요일에 총 3회에 걸쳐 팀별 지도사업 추진 상황 및 연구과제 발표를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농업인 전문교육, 영농소식 제공 등 농업인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농업기술을 보급해 오고 있다.

또한, 영농 경력, 기술 수준, 영농 규모 등에 따라 농업기술 수요 다양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할 전문가 육성을 추진하기 위해 워크샵을 운영하게 됐다.

특히 농업인과 소통 강화를 위해 농업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으로 농업인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이승현 작물환경팀장의 ‘특수미 상품화 기술 지원사업’ 발표 등 6개 주제발표와 토론 활동을 통해 지도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워크샵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정보습득,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타 시도 벤치마킹을 추진하고 팀별 2~3개 현장과제를 선정해 고성지역 핵심작목 또는 도입 가능성 있는 신규작목 발굴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김창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직원 역량강화로 농업인 서비스 질을 높이는 한편 지속 가능한 고성군의 농업 육성을 위해 특화된 농업 시책과 농업인과 소통하는 농촌지도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