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국제공항, 2년 4개월만에 국제선 하늘길 활짝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3 15:27:58
  • -
  • +
  • 인쇄
아시아 4개국 무사증 입국제도 시행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입 기대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복항 첫날인 6월 24일 저녁 8시 양양국제공항 2층 국제선 출국장에서 양양-필리핀 클라크필드 노선 운항 재개 행사를 개최한다.

2년 4개월 만에 활짝 열리는 하늘길 필리핀 국제선 운항을 축하해 주기 위해 필리핀 정부를 대표해 마리아 테레사 디존-데베가 주한 필리핀 대사와 마리아 코라존 호르다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지사장,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 최영한 도 국제관계대사, 김진하 양양군수, 신용구 한국공항공사 항공사업본부장, 주상용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실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자바이올린과 성악이 어우러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요내빈의 인사멘트, 선착순 예약 탑승객 3명에게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기념품 증정, 승무원 꽃다발 전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양양국제공항의 국제선 운항은 지난 2020년 2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방 공항의 국제선 운항이 중단된 지 2년 4개월 만에 다시 하늘길이 열리게 되는 것이다.

양양국제공항의 모기지 항공사인 플라이강원은 6월 24일부터 필리핀 클라크필드를 주 2회에서 7월 20일부터는 주 4회로 증편 운항하며 8월 주 2회 대만 타이베이와 9월 주 3회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을 취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첫 운항편인 양양-클라드필드의 예약률이 60퍼센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운항하는 입·출국 항공편은 예약이 100퍼센트 완료된 상황이다.

한편 질병관리청 동해검역소에서는 6월 25일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해 발열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한국이민재단에서는 관광객의 무단이탈 방지를 위해 입국심사 단계에서부터 준법도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원도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양양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양양국제공항 활성화 TF팀 구성·운영 아시아 4개국 외국인 단체관광객 무사증 입국제도 시행 시외버스 양양국제공항 경유 노선 개설 양양국제공항 인바운드 시범공항 지정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연계 공항 내국인 면세점 설치 추진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 국장은“그동안 항공사와 지역 관광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버텨온 만큼 이번 국제선 재개가 터닝포인트가 되어 강원도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관광상품 개발 및 공항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