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농어촌버스 9대 공공무선인터넷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0:56:01
  • -
  • +
  • 인쇄
농어촌버스 9대에 공공무선인터넷 설치 완료
▲ 홍천군, 농어촌버스 9대 공공무선인터넷 설치
[뉴스스텝] 홍천군이 달리는 농어촌버스에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신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홍천군은 6월 22일 전체 농어촌버스 39대 중 신형버스 9대에 공공무선인터넷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차량 내부에는 설치와 이용방법을 알리는 스티커를 부착했으며 6월 말까지 시범서비스를 거친 뒤 7월 초부터 농어촌버스 이용승객을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공와이파이 사용은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 ‘Public WiFi Free’ 또는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박순자 행정과장은 “이번 공공와이파이 설치로 군민들이 달리는 버스에서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나머지 농어촌버스 30대에 대해서도 2023년까지 공공와이파이를 추가로 설치해 농어촌버스 전 노선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