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젠바이오텍, 119억원 투자해 원주 이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08:40:55
  • -
  • +
  • 인쇄
의료기기의 메카 원주, 성장 잠재력 높은 유망기업의 투자 이어져
▲ 원주시청
[뉴스스텝] 강원도와 원주시는 6월 23일 오후 3시 원주시청에서 ㈜리젠바이오텍과 원주 이전 관련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과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 ㈜리젠바이오텍 최광식 대표가 참석한다.

대전 대덕구에 본사를 둔 ㈜리젠바이오텍은 원주 문막 동화농공단지 내 4,899.3㎡ 부지에 119억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본사 및 공장·연구소를 이전하고 143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젠바이오텍은 필러·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2000년 설립 이래 다수의 조직공학 분야의 국책과제 연구개발을 수행한 실적과 성과를 냈다.

세계 최초 조직수복 극대화를 위한 세포친화 입자를 개발한 조직공학 및 재생의학 첨단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에스테필은 핵심 기술인 PLA 원료 기반의 필러로 히알루론산 원료 기반의 필러보다 안정성, 자연스러운 볼륨감, 지속성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돼 매출액이 2019년 38억원, 2020년 42억원, 2021년 66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5년 6월 의료기기 국제표준화기구 인증을 취득했으며 2018년부터 현재까지 유럽, 러시아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에스테필 판매 허가를 획득해 판매하고 있다.

전 세계 미용 시장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중국, 미국 시장 진입도 목전에 두고 있어 매출액은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리젠바이오텍은 사업장을 원주 문막으로 이전해 최첨단 및 대량 설비시설을 갖춰 수요량 증가에 대응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작년 12월 ㈜휴온스메디케어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2022년 보건복지부 공모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 구축 사업’ 선정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인프라 확충으로 의료산업과 지자체의 동반 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항공·철도·고속도로·국도 등 최상의 교통 인프라를 구축해 수도권 주요 도심과 1시간대 접근성을 가진 명실상부한 수도권 지역으로 볼 수 있으며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 투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조종용 원주시장 권한대행은 “최근 대내외 극심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이전 투자를 결심해 준 ㈜리젠바이오텍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세계적인 필러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