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어촌버스 승차알림 안내판 시범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07:22:20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역 농어촌버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버스 승차 알림시스템을 버스승강장에 설치한다.

군은 사업예산 3천만원을 확보하고 7월말까지 버스승차 알림시스템을 지역 내 18개소에 설치해 대중교통의 질을 개선하고 교통약자의 편의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버스승차 알림시스템은 버스 무정차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승강장 안에 설치되어 있는 벨을 누르면 승강장에 설치된 LED 탑승 알림등이 켜져 버스기사에게 승차 유무를 알게 해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우천, 무더위, 추위, 야간 시간 등 승차 대기자가 승강장에 대기하고 있음에도 버스가 대기자를 인지하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 사례가 발생하는 등 불편함이 제기돼 왔다.

군은 야간 승객 미탑승 방지로 승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2023년에도 사업예산을 확보해 연차별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차영근 안전교통과장은 “이번 버스 승차 알림 서비스를 통해 농어촌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설치나갈 계획이며 버스 기사님들의 안전 운행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