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재단, 독서아카데미 강좌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07:22:05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은 오는 6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독서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발견하고 실천하기 위한 인문지식 탐구의 시간을 제공하는 독서아카데미는 ’행복을 요리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철학, 문학, 영화, 뇌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강의한다.

강의는 총 15회이며 최동훈 작가가 주 강사로 강의한다.

참여 희망자는 6월 15일부터 고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문의는 고성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총 15회 강의 내용과 관련 도서는 고성문화재단과 독서I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문화재단 관계자는 ”평화를 지향하는 고성인만큼 개인의 평화를 행복이라는 관점에서 재구성하고 이에 맞는 도서를 선정했다“고 전하며 ”독서아카데미가 고성의 인문독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단은 독서아카데미 수강생과 함께 향후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동아리 양성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