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1 08:17:10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0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의는 류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대화의 시간 등 순서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가 담긴 ‘태백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인구감소 및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소멸 위기가 직면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시민의 생활 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민정 구성원들의 상생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이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의 배경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적극 협력,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상점 이용 및 지역산품 애용, 지역화폐 사용 등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류태호 위원장은 “현재 지역 상황이 좋지 않고 산업의 위기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앞으로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발전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