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13:47:46
  • -
  • +
  • 인쇄
▲ 강원도,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 대상 수상
[뉴스스텝]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2022년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70개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 및 관광업체 등 총 150개 기관, 270여개 부스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를 주제로 거리두기 해제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여행수요를 국내로 연결하기 위해 개최된 박람회로 강원도는 15개 시군이 통합 부스를 구성해 도내 우수 관광콘텐츠를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 2020년 대상, 2021년 감독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힐링, 체험, 가족동반 여행 등 테마별 우수 관광지를 소개했으며 트렌디한 팝업스토어를 착안한 디자인과 포토부스 운영으로 MZ세대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원 투어패스’와 연계해 박람회 특가상품을 출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 대상 우수 여행상품을 홍보했으며 홈쇼핑 형식의 이벤트를 통해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의 성과를 이뤄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증가하는 여행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 및 워케이션 활성화 지원 확대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