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혁신을 위한 도약 지역협업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09:18:32
  • -
  • +
  • 인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강원지역 혁신사업 본격추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2022년 교육부 공모사업인‘지자체-대학 협력기반 강원지역 혁신사업’의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지역협업위원회’를 정식구성하고 6월 21일 강원대학교에서 지역협업위원회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지역협업위원회’에서는 강원도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신규 선정됨에 따라 지난 3월 공모신청을 위해 구성한 ‘예비’지역협업위원회를 정식 구성하기위한 업무협약식과 사업주관기관 및 전문가의 컨설팅 의견을 반영한 수정사업계획을 심의·의결한다.

지역협업위원회는 ‘강원지역 혁신사업’추진 주체인 ‘강원지역혁신 플랫폼’의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강원도지사와 총괄대학인 강원대학교 총장이 공동위원장을 하며 위원은 중심대학 및 지역혁신기관의 장으로 구성된다.

앞서 강원도는 2022년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공모 신청해, 대구·경북과 함께 2022년도 신규 플랫폼으로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2022년부터 매년 국비 300억, 지방비 128억 등 5년간 총 2천억원 이상의 예산이 ‘강원지역 혁신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강원도는 본 사업을 통해 지자체-지역대학-지역혁신기관이 함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관련분야의 창업, 기업 유치, 청년층 유입 등으로 강원도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원지역혁신 플랫폼은 지난 5월 공모선정결과 발표 이후 ‘강원지역 혁신사업’추진을 위해 전담기관 지정 신청, 중심대학교 내 핵심분야 사업단 설치 등 사업운영을 위한 조직체계를 구성하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향후 강원도에서는 조직 구성 및 사업추진에 따라 총괄운영센터 및 핵심분야 별 사업단에 지자체 인력을 단계적으로 추가 파견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플랫폼 운영 안정화와 지역 기업 지원 및 지자체 전략 산업 정책과 ‘강원지역 혁신사업’간 연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지역 혁신사업’을 통해 강원도와 도내대학, 지역혁신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도의 산업과 기업의 성장을 이끌고 대학의 경쟁력을 키워 청년과 기업이 모이는 활기찬 강원도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