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섬 내에 무궁화동산 조성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08:03:06
  • -
  • +
  • 인쇄
5천㎡에 무궁화 200여 본, 초화류 4천여 본, 지피식물 등 식재
▲ 한반도섬 내에 무궁화동산 조성 완료
[뉴스스텝] 양구군이 한반도섬 내에 조성한 무궁화동산이 지난 17일 준공돼 방문객들에게 선을 보였다.

무궁화동산의 면적은 5천㎡로 한반도섬 내에서 함경북도의 위치에 조성됐다.

무궁화동산 내에는 백단심과 청단심, 홍단심 등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 200여 본과 구절초, 금낭화, 맥문동 등 4천여 본의 초화류, 지피식물 등이 식재됐다.

또 포토 존 1개소가 설치됐고 수목 표찰과 무궁화 조형물 벤치 등 편의시설도 들어섰다.

국화인 무궁화를 심어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된 무궁화동산 조성 사업은 지난해 산림청이 공모한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산림청의 심사에서 양구군은 무궁화 명소로의 가능성, 접근성, 사후관리 편이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도내에서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후 양구군은 국비 5천만원과 지방비 5천만원 등 총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 2월 실시설계를 마쳤고 지난 5월 2일 착공한지 한 달여 만인 지난 17일 완공했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한반도섬 내에 조성된 무궁화동산은 파로호 주변의 짚라인, 인문학박물관, 선사박물관, 근현대사박물관, 꽃섬 등과 함께 새로운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반도섬이 무궁화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무궁화 수형 조정과 병해충 방제, 제초?시비 등에 심혈을 기울여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