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전국단위 체육대회 줄줄이 개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7 09:46:3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오는 18일부터 전국단위 대회인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 ‘제2회 평창군수기 전국리틀야구대회’, ‘제12회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 회장배 하계 전국대회’를 평창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양정모올림픽제패기념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와 KBS 한국방송가 주최하고 강원도레슬링협회이 주관하며 평창군이 후원하고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초·중·고등부 및 대학·일반부 선수 총 1,430명이 참가 신청을 해 대규모 대회가 열릴 전망이다.

‘제2회 평창군수기 전국리틀야구대회’는 강원일보사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평창군과 평창군체육회가 후원하며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평창야구장과 평창국민체육센터 보조구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리틀야구단 47개팀 1,000여명이 참가 신청을 해 야구 꿈나무들이 평창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이 주최·주관하고 평창군과 평창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제12회 한국학생바이애슬론연맹 회장배 하계 전국대회’도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알펜시아 바이애슬론경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오는 7월에는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평창평화장사 씨름대회’ 및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등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개최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으로 최근 코로나19로 무관중으로 개최해오던 전국단위 체육대회들이 올해에는 유관중으로 개최됨에 따라 평창 지역 상권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옥 교육체육과장은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평창군을 방문한 선수 및 관계자들에게 평창의 스포츠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대회 후에도 전지훈련 등을 목적으로 다시 평창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