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어린이집 18개소 정기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6 13:05:00
  • -
  • +
  • 인쇄
세부선정기준 등 운영실태 점검… 열린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및 확대 계획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가 오는 7월 31일까지 지역 내 열린어린이집 18개소에 대해 불시 점검을 한다.

열린어린이집은 시설개방, 부모참여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지정, 운영되고 있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되면 자율운영 확대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정기점검에서는 전체 열린어린이집 38개소 중 재지정 대상인 20개소를 제외한 18개소에 대해 점검을 한다.

점검 기간 시정부는 열린어린이집 세부 선정기준 유지 등을 확인한다.

주요점검 내용은 보육실 내부를 볼 수 있는 등 공간 개방성 부모의 참관, 프로그램 참여, 개별상담 등 참여성 부모참여활동 안내 및 의견조사 등 지속가능성 부모참여 활동의 균형성, 지역사회 연계·협력 등 다양성이다.

또한, 점검 시 열린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현장 의견도 수렴한다.

점검결과 열린어린이집에 개선사항을 안내하고 거짓으로 열린어린이집이 선정되는 등 지정 취소사유가 확인될 경우 지정취소 절차를 진행한다.

시정부 관계자는 “열린어린이집 운영으로 부모가 일상적 참여가 확대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열린어린이집 운영을 내실화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