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2022 설악그란폰도 대회 3년만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13:34:15
  • -
  • +
  • 인쇄
▲ 인제군청
[뉴스스텝] 코로나19로 2년간 연기되었던 국내 최대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 ‘2022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6월 18일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개최된다.

그란폰도란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 도로용 자전거를 이용해 정해진 코스를 시간 안에 완주하는 비경쟁 방식의 대회이다.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는 18일 인제군에서 개최되는 설악그란폰도 대회는 그란폰도와 메디오폰도의 2개 코스로 운영되며 총4,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상남면 시가지에서 출발해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거리~조침령을 지나서 그란폰도 코스는 쓰리재~한계령~논화삼거리~서양양IC~구룡령, 메디오폰도 코스는 기린면삼거리~오미재를 거쳐 다시 상남면 시가지로 도착하게 된다.

군과 설악그란폰도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코스답사, 대회요강 공지 후 참가선수를 모집했고 5월 13일과 6월 7일 2회에 거쳐 설명회를 개최해 세부적인 운영방식과 준비사항 등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올해 최대 규모의 대회인 만큼 안전한 운영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과 협력체계도 갖췄다.

군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안전을 위해 대회구간에서 서행운전 또는 우회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