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찾아가는 교육시책 설명회로 지역 교육 협업 추진 가속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12:47:12
  • -
  • +
  • 인쇄
교육시책 및 교육경비 설명회 개최를 통한 교육 현장 의견 수렴
▲ 홍천군, 찾아가는 교육시책 설명회로 지역 교육 협업 추진 가속화
[뉴스스텝] 홍천군이 찾아가는 교육시책 및 교육경비 설명회를 통해 지역 교육 협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

홍천군은 올해 처음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7월까지 관내 초·중·고 46개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천군 교육시책 및 교육경비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찾아가는 교육시책 및 교육경비 설명회는 현재까지 화촌초등학교 외 20개교에서 실시했으며 학부모와 학생, 교장 등을 만나 학교 현장 일선의 이야기를 듣고 의견을 공유했다.

각급 학교의 대표적 의견으로는 학생 이동권 문제 교육경비 정산 절차 간소화 노후화된 학교 시설개선 면단위 지역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권역별 프로그램 요청 등 실제 학교생활에서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며 느낀 의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군은 설명회를 통해 군·교육지원청·학교의 양방향 소통으로 이질적인 생각의 차이를 서로 이해하고 거리감을 좁히는 등 교육 협업을 통해 문제점 및 건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지속적으로 일선의 학교, 학부모 및 학생 등 실질적인 교육 수혜자들과 소통해 현장의 생생한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홍천 교육지원청과도 협력해 홍천군만의 교육시책을 발굴해 미래인재 육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 교육경비 보조금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643억원으로 관내 고등학교 이하 각급 학교 교육에 필요한 경비의 일부를 보조하고 교육의 질 향상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통영시, 설 연휴 대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 점검

[뉴스스텝] 통영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각종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관내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총 22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스템 작동 상태, 프린터 및 소모품 상태, 주요기능 점검,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의 예방적 조치 등이다.특히 이용 수요가 많은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속초시·속초새일센터, 2026년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속초시와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속초시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6년 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강원여성 구직활동 지원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신규 참여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재참여자에게는 최대 150만 원의 구직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 중 취·창업

구미시, 설 연휴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장사시설·교통대책 병행

[뉴스스텝] 구미시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취약 어르신 보호와 장사시설 이용 편의 제공을 중심으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성묘객 이동 불편을 줄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시는 먼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800여 명을 대상으로 연휴 전후를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안부 확인을 실시한다. 전담 인력이 가정을 방문하거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