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수직인수위 군정현황·주요현안 보고회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5 08:06:53
  • -
  • +
  • 인쇄
10~14일 군청 각 부서로 부터 보고받아
▲ 양구군청
[뉴스스텝] 지난 7일 공식 출범한 민선8기 양구군수직인수위원회가 첫 공식 활동인 군정현황 및 주요현안 보고 청취를 마치고 군수직 인수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수위는 서흥원 당선인과 인수위원, 양구군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일부터 14일까지 양구문예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군정 현황 및 주요현안 업무보고회를 개최해 각 부서로부터 업무를 보고받았다.

보고회는 각 부서장들로부터 기본현황 보고와 지연되고 있는 사업, 당면 현안사업 등을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이 보고받은 후 질문하고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수위원들은 보고내용을 바탕으로 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세부적으로 구체화해 군정을 추진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인수위원회는 활동기간 동안 당선인의 비전과 군민들의 의견이 담긴 군정 운영방안 적정성, 이행 가능성, 법률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흥원 당선인은 “민선7기의 성공적인 정책은 유연하게 이어나가고 문제점이 있거나 지연이 되고 있는 사업 등은 재검토하는 등 군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