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소기업 대상 전자입찰 실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4 13:54:46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오는 6월 16일 강원도경제진흥원 6층 대회의실에서 도내 중소기업 입찰담당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강원도는 2009년부터 매년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사업’을 통해 전국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에서 발주하는 각종 공사 · 용역 · 물품의 입찰정보를 분석해 도내 중소기업 회원사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도내 기업의 사업 수주 확대에 도움이 되고자 입찰 실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기관의 입찰정보를 도내 중소기업에 실시간으로 제공해 올해는 5월 말 현재 1,267건 사업 낙찰과 3,555억원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집합교육을 실시하기에 앞서 지난 6월 9일 ~ 6월 10일 양일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사에 온라인 전자입찰실무 교육을 진행했고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 참석이 어려웠던 탓에 올해는 교육 참석의 열의가 높아 좀 더 양질의 입찰 실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박광용 강원도 기업지원과장은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통해 도내 기업의 입찰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내 중소기업이 전국 공공구매 시장으로 확대 진출할 수 있는 판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