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보건소, 강원도 생명사랑 발전대회 우수 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4 10:46:42
  • -
  • +
  • 인쇄
▲ 영월군보건소, 강원도 생명사랑 발전대회 우수 기관 선정
[뉴스스텝] 2022년 6월 9일 강원도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열린 강원도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발전대회에서 영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이·통장 생명지킴이를 양성해 주변의 자살 위험군을 발굴하고 지역의 기초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지역 주민의 자살예방과 적절한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7명의 생명지킴이가 활동하고 있으며 2021년 615건을 지원했고 금년에도 매월 50건 이상 사례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생명지킴이 활동을 희망하는 이장이나,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지역 주민은 영월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영월군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지역 주민의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생명지킴이로 활동하는 이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