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어머니 다 와 갑니다. 곧 도착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0 13:14:25
  • -
  • +
  • 인쇄
설악산 탈진 부부 업고 내려온 구조대원에게 감사
▲ 강원소방, “어머니 다 와 갑니다. 곧 도착한다”
[뉴스스텝] 설악산 한계령에서 등산 중 탈진한 60대 부부의 감사 인사 글이 강원도소방본부 홈페이지에 올라오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홈페이지‘칭찬한다’게시판에‘인제소방서 산악구조 이민호 김영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구조 수혜자의 글이다.

지난 6월 4일 60대 부부는 새벽 6시경 오색→대청봉→한계령으로 이어지는 15km의 산행을 시작했으나 등산로가 예상보다 험하고 야간 산행장비 부족 등으로 산행한지 오후 2시간 만에 설악산에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부부는 저녁 8시경 119에 구조신고를 했으며 출동한 인제소방서 구조대원 2명이 한계령 방향에서 등반을 시작한지 2시간 만에 산속에 고립되어있는 부부를 발견했다.

부부는 장시간 산행으로 인한 탈진과 통증으로 자력 하산이 불가한 상태였다.

여성 구조대상자는 처음에는 부축으로 내려왔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탈진의 정도가 심해 이민호 대원이 업고 내려왔으며 무릎 통증으로 보행이 어려운 남성 구조대상자는 김영수 대원이 부축하며 야간 하산을 했다.

캄캄한 야간에 험한 등산로 4Km 남짓을 업고 부축하며 내려오기를 반복하며 자정무렵에 한계령 휴게소에 도착해 구조작업을 완료했다.

당일 구조출동을 했던 두 대원은“잊지 않고 감사의 글을 남겨주심에 너무 감사드린다”며“향후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