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솔향수목원 “체험프로그램 대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0 07:27:19
  • -
  • +
  • 인쇄
13일 강릉 거주 다문화가정 부부 한 쌍의 작은 결혼식 예정
▲ 강릉시청
[뉴스스텝] 올해부터 강릉솔향수목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관람객들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시작해 벌써 6회째 진행중인 다도체험 프로그램은 ‘차에 숲을 담다’라는 주제로 숲해설과 함께 전통 다도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전문가로부터 직접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가드닝 교육은 5월‘실내식물 올바르기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바 있고 6월에는 ‘나만의 정원 가꾸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월 4회 진행되는 숲속 다도체험은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6월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태로 인기가 많다.

올해부터 시행하는‘숲속 작은 결혼식’지원사업 또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속에 예약, 상담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13일 강릉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부부 한 쌍의 작은 결혼식이 처음으로 치루어질 예정이다.

김석중 녹지과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야외활동을 원하는 시민들이 수목원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