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유공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14:13:43
  • -
  • +
  • 인쇄
코로나 희생자에 대한 추모의 시간
▲ 코로나19 대응 유공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2020년부터 무려 28개월간 지속되어온 코로나19 상황으로 의료기관과 방역현장에서 대응해온 코로나19 유공자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이 6.13 오후 2시에 대면행사로 개최된다.

포상 수여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하신 도민 858분에 대한 추모의 시간도 가진다.

의료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했지만 구할 수 없었던 안타까운 생명을 기리며 다시는 감염병으로 인해 같은 희생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에 포상을 받는 유공자는 도내 의료인과 방역인력, 군인·경찰 등 지원인력, 자원봉사자 등 총 387명으로 수여식에는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관·단체로는, 코로나19 격리병상을 운영해온 강원대학교병원, 도내 공공의료원을 비롯한 민간병원과,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을 운영하는 병의원, 방역 자원봉사활동을 해온 전국이통장연합회 강원도지부 등 36개가 수상하고 개인으로는, 시군 보건소, 소방서 직원들과 군인, 경찰 등 공무원 총 122명과, 병원 의료진과 선별진료소 지원인력, 자원봉사자 등 민간인 229명이 수상한다.

포상 수여식은 코로나19 대응에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공무원과 의료진, 방역요원, 자원봉사자분들을 비롯한 강원도민들이 한 마음으로 묵묵히 방역을 실천한 결과이며 오늘 수여된 포상은 이러한 강원도 방역의 주역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표창 수여 외에도, 방역현장에서 활동한 보건소 직원, 119이송 소방관, 마을방역관, 자원봉사자, 투석병원 간호사가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을 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보람 등의 경험에 대해 함께 나누며 참석자들과 공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의료진과 방역요원,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끝까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