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유공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14:13:43
  • -
  • +
  • 인쇄
코로나 희생자에 대한 추모의 시간
▲ 코로나19 대응 유공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2020년부터 무려 28개월간 지속되어온 코로나19 상황으로 의료기관과 방역현장에서 대응해온 코로나19 유공자에 대한 강원도지사 포상수여식이 6.13 오후 2시에 대면행사로 개최된다.

포상 수여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해 사망하신 도민 858분에 대한 추모의 시간도 가진다.

의료일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했지만 구할 수 없었던 안타까운 생명을 기리며 다시는 감염병으로 인해 같은 희생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에 포상을 받는 유공자는 도내 의료인과 방역인력, 군인·경찰 등 지원인력, 자원봉사자 등 총 387명으로 수여식에는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관·단체로는, 코로나19 격리병상을 운영해온 강원대학교병원, 도내 공공의료원을 비롯한 민간병원과,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을 운영하는 병의원, 방역 자원봉사활동을 해온 전국이통장연합회 강원도지부 등 36개가 수상하고 개인으로는, 시군 보건소, 소방서 직원들과 군인, 경찰 등 공무원 총 122명과, 병원 의료진과 선별진료소 지원인력, 자원봉사자 등 민간인 229명이 수상한다.

포상 수여식은 코로나19 대응에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공무원과 의료진, 방역요원, 자원봉사자분들을 비롯한 강원도민들이 한 마음으로 묵묵히 방역을 실천한 결과이며 오늘 수여된 포상은 이러한 강원도 방역의 주역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표창 수여 외에도, 방역현장에서 활동한 보건소 직원, 119이송 소방관, 마을방역관, 자원봉사자, 투석병원 간호사가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을 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보람 등의 경험에 대해 함께 나누며 참석자들과 공감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의료진과 방역요원,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끝까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