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소년수련관,‘뚜벅뚜벅 챌린지’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09:20:00
  • -
  • +
  • 인쇄
걷고 봉사하며 환경보호
▲ 횡성군청소년수련관,‘뚜벅뚜벅 챌린지’활동 펼쳐
[뉴스스텝] 횡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관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 ‘뚜벅뚜벅 챌린지’를 진행했다.

뚜벅뚜벅 챌린지는 걷기운동 중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인 ‘줍깅’과 걸음 수 기부를 통해 사회단체·기업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비대면으로 참가할 수 있는 ‘빅워크’ 앱을 통해 진행됐다.

관내 청소년 가족 70여명은 5월 한 달간 등산로 산책로 공원 등을 걸으며 곳곳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줍고 정리하면서 환경보호 활동 ‘줍깅’을 진행했다.

또한, ‘빅워크’ 앱을 통해 약 350만 걸음을 기부해 결식아동 돕기, 산불지역 재건 나무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가족과 함께 바람을 맞으며 걸으니 기분이 좋았고 직접 쓰레기를 주워 횡성을 깨끗하게 만들어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횡성군청소년수련관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상황으로 위축되어있던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권 확보와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