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명품관에서 두유 제품 2종 신규 판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08:07:04
  • -
  • +
  • 인쇄
두유에 현미·보리·맵쌀·흑미·현미찹쌀 등 15가지 국산 곡물 더해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는 양구명품관에 국산 콩을 사용한 두유 제품이 신규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신규 입점한 제품은 국토정중앙면 송우리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삼광F&B의 찐두유와 무가당 찐두유 등 2종이다.

찐두유는 수입 유전자 변형 콩이 아닌 국산 콩을 사용해 만든 두유로 두유에 15가지 국산 곡물을 더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히 유화제와 안정제, 합성향료, 거품제거제 등을 첨가하지 않아 4무를 자랑하고 국산 현미유를 함유해 미네랄과 감마오니자놀을 충족하며 전통 멧돌 방식으로 껍질째 가는 두유 제조법인 전두유 방식으로 제조돼 대두콩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무가당 찐두유는 당이 첨가되지 않아 당뇨환자나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위에서 언급한 찐두유의 모든 성분과 특성을 똑같이 지니고 있는 제품이다.

양구명품관에서는 190㎖들이 제품 16포가 들어있는 1상자를 찐두유는 1만2천 원, 무가당 찐두유는 1만6천 원에 각각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6 중등 교육과정 및 수업·평가 담당부장 역량 강화 연수’ 성료

[뉴스스텝]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AI융합교육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교무부장 및 수업·평가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침의 주요 변경 사항과 수업·평가 계획서 수립, 성취 평가제 안착 등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됐으며, 특히 지리적 여건으로 정보 공유에 제약이 있는 옹진군 5개 학교와 영종지역 학교 등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리시, '우리동네 새단장'으로 구리전통시장 환경정비 추진

[뉴스스텝] 구리시 설 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보다 청결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밀집하는 구리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지난 2월 7일과 8일 이틀간 집중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비는 지역사회와 국민이 함께 국토를 가꾸는 범국민 참여 운동인 '우리동네 새단장' 추진 취지에 맞춰, 생활권 중심의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설 연휴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첫 정기회의

[뉴스스텝] 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가평군청 제2청사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른 2025년도 연차별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선정 우수사업 관련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또 지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평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올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자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