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글로벌데이 in 춘천’개막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3:37:24
  • -
  • +
  • 인쇄
2022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연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춘천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6월 8일 19:00 춘천시청광장 야외무대에서 2022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연계 ‘강원 글로벌데이 in 춘천’ 개막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강원 글로벌데이 in 춘천 개막행사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춘천 손흥민체육공원에서 진행되는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의 성공개최 기원과 대회 참가를 위해 방문한 국내외 유소년 선수들을 환영하고 글로벌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의 고향이자, 도내 대표관광지인 춘천을 홍보하고자 준비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대회 참가를 위해 해외에서 방문한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몽골, 싱가포르, 베트남, 한국 등 6개국 12세 이하 유소년 축구 선수단을 비롯한, 선수단 가족 등 100여명과, 향후 글로벌 페스타 연계 상품개발 및 춘천 신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베트남 등 해외 인플루언서 SNS 해외홍보 기자단, 해외 전담여행사 등 팸투어단 4개팀 100여명이 참가한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글로벌 축구 스타이자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인 손흥민 선수의 특별 영상메시지를 비롯해, 주요 내빈 참여대회 성공개최 기원 응원 세레머니와 대회 참가 선수단 격려를 위한 시상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는 향후 축구대회와 연계 SIT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손흥민 체육공원에서 진행되는 축구대회 관람을 비롯해, 춘천 신규 관광지인 레고랜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등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답사 팸투어를 진행하고 향후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포럼 창립 20주년 총회 연계 회원국 대상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 홍보 및 스포츠 관광마케팅 분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는“강원도는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를 비롯해 2년 앞으로 다가온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까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다양한 스포츠 축제가 가득한 곳으로 이와 연계한 신규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외래 관광객들이 우리 강원도를 방문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