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6일 현산공원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0:09:25
  • -
  • +
  • 인쇄
국가유공자 및 유족, 9개 보훈단체,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 참석
▲ 양양군, 6일 현산공원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뉴스스텝]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지난 6일 양양 현산공원 충혼탑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추념식에는 독립·국가유공자와 유가족, 9개 보훈단체 회원,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추념식이 거행된 양양 현산공원은 충혼탑을 비롯해 필승탑, 행정수복기념탑, 3.1만세운동 기념비 등이 있어 양양군민의 호국정신이 깃든 중요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군은 이번 추념식을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로 진행하는 가운데 오전 10시부터는 1분간 전국 동시 사이렌이 울리며 행사 참석자는 물론 온 군민이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진하 양양군수를 시작으로 각 기관단체장과 유족들의 헌화·분향, 추념사와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선열들이 보여주신 나라 사랑과 헌신의 의미를 지키고 순국선열과 전몰군경의 숭고한 희생의 역사를 후손들이 느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쟁과 분단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오는 25일 일출예식장에서 양양군 주관으로 6·25전쟁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몰군경유족회 김종윤氏외 7개 보훈단체 회원 8명이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유공자 포상을 수여 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