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6일 현산공원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0:09:25
  • -
  • +
  • 인쇄
국가유공자 및 유족, 9개 보훈단체,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 참석
▲ 양양군, 6일 현산공원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뉴스스텝]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지난 6일 양양 현산공원 충혼탑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추념식에는 독립·국가유공자와 유가족, 9개 보훈단체 회원,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추념식이 거행된 양양 현산공원은 충혼탑을 비롯해 필승탑, 행정수복기념탑, 3.1만세운동 기념비 등이 있어 양양군민의 호국정신이 깃든 중요한 장소로 알려져 있다.

군은 이번 추념식을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로 진행하는 가운데 오전 10시부터는 1분간 전국 동시 사이렌이 울리며 행사 참석자는 물론 온 군민이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진하 양양군수를 시작으로 각 기관단체장과 유족들의 헌화·분향, 추념사와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선열들이 보여주신 나라 사랑과 헌신의 의미를 지키고 순국선열과 전몰군경의 숭고한 희생의 역사를 후손들이 느낄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쟁과 분단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오는 25일 일출예식장에서 양양군 주관으로 6·25전쟁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몰군경유족회 김종윤氏외 7개 보훈단체 회원 8명이 호국보훈의 달 모범 국가유공자 포상을 수여 받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