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표지판 정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09:38:07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설치된 표지판 정비에 나선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은 보행 장애인이 자동차를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전용주차구역을 확보·사용하도록 함으로써 보행 장애인의 주차편의 및 이동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한 공간이다.

따라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대한 불법주차는 10만원, 주차구역에 물건을 쌓거나 통행을 방해하는 주차방해는 50만원, 주차표지 부당사용은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이번 표지판 정비 외에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불법주차 등 위반건수가 많은 지역 위주로 현수막 게시 및 안내문 발송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유도하고 있다.

권혁수 복지정책과장은 “장애인의 주차편의와 이동권 보장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군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홍보와 계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전국 시·군 유일 ‘국가유산 재난안전’ 표창

[뉴스스텝] 완주군이 10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전국 시군 중 유일하게 ‘2026 국가유산 재난 안전 유공’ 국가유산청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유산청이 주관하는 국가유산 재난안전 유공표창은 국가유산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완주군은 차관급 훈격인 국가유산청장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국가유산 재난안전 정책의 선도적 추진과 성과를 공식적으

괴산군,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17개소를 방문해 위문 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송인헌 군수는 이날 감물면 무지개마을을 시작으로 칠성면 행복한요양원, 괴산읍 한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입소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살폈다.시설 관계자들과도 대화를 통해 운영 여건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군은

울주군보건소, 정신요양시설 설명절 위문품 전달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 설명절을 맞아 두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인 성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정신요양시설을 위문․격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울주군보건소는 이날 시설입소자 87명에게 의류(하의)를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와 입소자에게 격려를 전했다.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가족의 보호가 어려운 만성 정신질환자를 위해 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