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ON동네청년 희망챌린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07:09:32
  • -
  • +
  • 인쇄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강릉시 청년정책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제3기 강릉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원 20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성장을 위한 지속가능한 네트워크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 11일 25일 양일간 청년정책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인식하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실현가능한 정책으로 연결하고 청년이 살고 싶어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삶과 밀접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 됐다.

본 교육은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정책제안으로 연결하기 위해 참여형 강의로 진행된다.

11일에는‘청년, 우리가 살고 싶은 강릉시?실천계획’라는 주제로 의제를 발굴하고 25일에는‘청년, 우리가 살고 싶은 강릉시?실천하기’라는 주제로 11일에 발굴한 의제를 토대로 자료수집, 분석, 보완 등을 통해 실천가능한 정책제안서 제출로 이어질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이번 청년정책교육을 통해 청년의 시선과 관점으로 지역의 문제를 바라보고 제출된 정책제안서를 실제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강릉시 청년정책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