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10:34:20
  • -
  • +
  • 인쇄
주택 및 건물 소유자, 6월 24일까지 해당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이 산업통상부 주관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자가소비용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희망자를 모집한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현장 여건에 적합한 2종류 이상의 에너지원을 주택과 상업·공공건물에 설치하는 사업이다.

홍천군은 지난달 주식회사 설악에너텍과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오는 7월 공모를 신청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지는 홍천읍·영귀미면·남면·북방면·서면 등 5개 읍·면이다.

화촌면·서석면·두촌면·내촌면·내면 등 나머지 5개 면은 2024년 사업대상지로 결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는 주택 및 건물 소유자가 6월 24일까지 사업 대상지역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미등기 건축물 소유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한국에너지공단의 평가를 거쳐 올해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내년 3월부터 사업을 추진한다.

최덕현 일자리경제과장은 “전기료 절감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2025년까지 홍천군 전역으로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군민들이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총사업비 52억원을 투입해 태양광 349개소, 태양열 28개소, 지열 110개소 등 총 487개소 규모로 홍천군 전역에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