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풍수해 대비 배수펌프장 일제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08:01:18
  • -
  • +
  • 인쇄
오는 7일까지 관내 배수펌프장 3개소 대상으로 일제점검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여름철 장마와 태풍, 집중호우에 대비해 오는 7일까지 배수펌프장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배수펌프장은 저지대, 상습침수지역 등에 설치돼 태풍, 집중호우 시 불어난 빗물을 강제로 배수시켜 도시침수피해를 방지하는 시설이다.

시는 지역 내 시가지, 사직, 호산 3개소 배수펌프장에 대해 펌프, 계측제어, 수위계 등 설비관리를 점검하고 수문, 제진기, 유수지 내 오염물질 제거 등 청소상태와 비상연락체계 구축, 안전시설 설치 및 매뉴얼 비치 여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경우는 우기 전 정비를 완료해 풍수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는 8일 관내 배수펌프장 3개소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풍수해대비 배수펌프장 가동훈련’을 실시해 펌프, 비상발전기, 제진기, 수문 등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한 이번 점검을 통해 시설물 관리, 정상 작동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 풍수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