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해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08:01:01
  • -
  • +
  • 인쇄
사업비 1억2,440만원 투입, 3개 프로그램 운영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강원대학교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와 연계해 해양 안전사고 대응력 강화 및 방문객 유입을 통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총사업비 1억2,440만원을 투입해 오는 11월까지 덕산해변 및 마읍천 일원과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 덕산항 강원요트조종면허시험장 등에서 요트 조종면허 취득 해양레저스포츠 심화 프로그램 해양안전 및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 등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우선, ‘요트 조종면허 취득과정’은 오는 11월까지 강원요트조종면허시험장에서 운영한다.

이론시험 합격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총 240명을 모집한다.

해양레저스포츠 심화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4회 해양관광레저스포츠센터 내 교육장 및 덕산해변에서 운영된다.

종목은 스킨스쿠버, 윈드서핑, 딩기요트, SUP보드 등이다.

참가인원은 매회 30명으로 6시간씩 3일 코스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격인증서는 전 과정 교육 수료자에게 최종평가 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해양안전 및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기간 중 40일간 덕산해변 및 마읍천 일원에서 운영한다.

종목은 생존수영, 수상구조, 스노클링, 카약, 바나나보트 등이다.

참가인원은 1일 60명씩 모집해 3시간씩 오전, 오후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 안전교육 및 레저체험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와 해양사고 대응력 향상은 물론, 지역의 긍정적 이미지 부여를 통한 방문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소방본부, 소통과 공감을 위한 청렴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소노캄 거제에서 소방본부와 소방서 청렴·청사·민원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 가치 확립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2025년도 소방본부 청렴 중점 시책과 감사·감찰 업무 방향을 안내하고, 청렴의식 정립을 위한 외부 전문강사의 반부패·청렴 특강 등을 진행했다.특히 올해 경상

울진군,‘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울진군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9월 25일 울진초등학교 스쿨존 일대에서‘아이 먼저’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경찰서, 울진군녹색어머니회, 울진군모범운전자회 등 관련 유관기간·단체가 동참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참석자들은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보행방법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양산시립도서관, 야외도서관,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뉴스스텝] 양산시는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독서문화축제를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양산시립 중앙도서관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책을 읽다, 마음을 잇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야외도서관은 실내가 아닌 야외의 자연 속 공간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서추천도서를 비롯한 베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