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폭염대비 취약노인 안전관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3 06:30:34
  • -
  • +
  • 인쇄
▲ 강원_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폭염대비 취약노인계층 안전관리를 7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노인일자리사업 18개 사업단 1,728명노인맞춤돌봄서비스, 취약계층 노인 719명응급안전안심서비스, 독거노인 400명으로 총 2,847명이다.

군은 폭염으로 인한 노인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더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7월말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폭염 대비 노인 보호체계를 강화한다.

우선, 폭염 특보 발령시 취약 독거노인 전체에 대해서는 생활지원사를 통해 반드시 안전확인을 실시하고 이 중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독거노인 등 특히 취약한 독거노인에 대해서는 방문보건서비스 등과 연계해 집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은 폭염 시 무더위 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노인계층을 대상으로 폭염위험 단계별 행동요령, 사업단별 현장 방문 교육, 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어르신 건강수칙 생활교육, 응급안전장비 관리를 실시한다.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폭염대비 사업을 통해 취약노인 계층의 안전사고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