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도내 창고시설 화재안전점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2 13:47:31
  • -
  • +
  • 인쇄
관계인의 안전관리 의식함양을 위한 현장안전컨설팅 병행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소방본부는 6월 2일부터 7월 29일까지 화재위험성이 높은 창고시설의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조사를 추진한다.

금번 점검은 자동화재탐지설비 이상의 소방시설이 설치된 창고시설 129개소에 대해 18개 소방서 특별조사팀이 화재안전 관리실태를 점검한다.

지난 5월 23일 이천물류 창고 화재가 발생해 대응1단계를 발령됐으며 강원도내에서도 지난 3년간 253건의 창고화재가 발생해 11명의 부상자와 10,178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2022년도에도 44건의 창고화재로 부상자 3명, 389백만원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화재창고시설의 경우 화재 시 가연성 외장재 및 다량의 적재물로 인한 연소확대가 빠르고 내부는 복잡해 대피가 용이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면 대형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금번 주요 점검은 내용은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 및 유지·관리 소방계획서 작성, 교육·훈련 실시 적정성 확인 방화·피난시설의 폐쇄 및 변경행위 건축물 불법 증·개축 행위 무허가 위험물 사용 실태 등이다.

또한 관계자의 초기대응체계 및 자율안전관리 체계확립을 위한 화재안전 컨설팅을 병행 실시한다.

용석진 도 예방안전과장은“창고시설 화재는 대형피해가 발생하므로 관계인의 각별한 화재예방과 자율안전관리 체계 확립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신학년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월 10일 전일에 걸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중등 신학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담당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관내 중, 고 관리자 및 업무담당 교원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학년 2022 개정교육과정 및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지원을 위해 마련됐다.2026학년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시청 학교 급식 인력 확보, 협업으로 길을 찾다

[뉴스스텝]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교육공무직원 조리실무사 신규채용을 위해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와 협업하여 채용 홍보 및 직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했다. 이번 협업은 학교 급식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홍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채용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채용 홍보는 시흥시청과 협력하여 시흥시 일대 4곳(배곧동 2곳, 계수동,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0일 제31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날 상정된 총 19건의 안건 중 운영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의회상임위원회 명칭 변경 등에 따른 일괄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건,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남양주시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등 7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심사한‘남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등 5건은 모두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