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2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2 09:32:09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6월 2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13일간 진부면 및 대관령면 일원에서 ‘제43회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대한축구협회와 국제신문이 주최하고 강원도축구협회와 평창군축구협회가 주관하며 평창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K리그 산하 유스팀 21개팀이 출전해 약 1,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선전은 6개조에서 리그전으로 진행되어 각 조의 1,2등 팀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은 토너먼트를 통한 승부를 겨뤄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이번 경기는 진부체육공원 및 대관령고원전지훈련장에서 예선전과 본선이 진행되고 결승전은 6월 14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경기장이었던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축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은 JS컵 U12&11유소년 축구대회와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해온 것에 이어 올해 공모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정연길 평창부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평균 해발 700m의 지형적 이점으로 한여름에도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며 하계스포츠의 최적지인 평창군을 전국에 알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