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원주청소년 축제‘꽃이 피다’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31 08:35:37
  • -
  • +
  • 인쇄
5월 28·29일 온라인과 대면 축제 병행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원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제20회 원주청소년 축제‘꽃이 피다’가 지역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관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을 맡은 가운데, 올해는 온라인과 대면 축제를 병행해 진행했다.

5월 6일부터 다양한 온라인 사전행사가 진행됐으며 28일 진행된 공연마당 응원제에서는 14개 팀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청소년 동아리 박람 전시마당과 이색탁구, 보물찾기, 방탈출 등 흥겨운 놀이마당이 펼쳐졌으며 특히 방탈출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5월 29일 열린 댄스제 역시 9팀이 출전해 치열한 경연을 벌였다.

원주YMCA 김영하 사무총장은“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대모빌리티혁신센터’개소, 모빌리티 산업 이끌 연구·기업지원 거점

[뉴스스텝] 달성군은 현풍·유가읍 첨단산업단지(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경북대학교 달성캠퍼스에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경북대 모빌리티기술혁신센터가 지난 24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등 산학연 협력을 바탕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 맞춤 모빌리티 산업혁신 생태계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설립이 추진됐다. 2023년부터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성군이 안전한 일터 조성에 모범적인 우수 기업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달성군은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2025년 달성군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솔선수범한 관내 4개 기업에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대지메카트로닉스, 미래첨단소재(주),

천안시, 도심 속 세계인의 댄스 퍼레이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

[뉴스스텝] 세계인의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의 거리퍼레이드가 26일 천안 도심에서 열렸다.천안흥타령춤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거리퍼레이드는 오후 7시부터 방죽안오거리~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일대 550m 구간 9차선 도로에서 펼쳐졌다.퍼레이드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의 개막선언과 각국 대표단이 참여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해외 22개국을 비롯한 국내외 37개 팀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