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 이완수, ‘2025 울주추석장사씨름대회’ 소백장사 등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7 23:10:05
  • -
  • +
  • 인쇄
▲ 증평군청 이완수 울주추석장사 씨름대회 소백장사 등극(왼쪽부터 서수일코치, 이완수선수, 연승철 감독)

[뉴스스텝] 증평군청 인삼씨름단(감독 연승철, 코치 서수일) 소속 이완수 선수가 울산광역시 울주군 울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5 울주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소백장사(72kg이하) 타이틀을 거머줬다.

이완수 선수는 4일 열린 결승전에서 울주군청 소속 김덕일 선수를 접전 끝에 3-2로 제압, 개인 통산 세 번째 장사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이 선수는 8강에서 임주성(MG새마을금고씨름단), 4강에서 이현서(의성군청) 선수를 각각 2-1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홈그라운드 이점을 안고 나온 김덕일 선수에게 초반 두 판을 내줬으나, 3판째 김 선수의 경고패로 한 점을 만회하며 분위기를 바꿨다.
이후 두 판 연속 강력한 잡채기로 상대를 넘어뜨리며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이번 우승으로 이 선수는 지난 ‘2025 설날장사씨름대회’ 소백장사에 이어 올 시즌 2관왕을 달성, 씨름 명문 증평군청 인삼씨름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였다.

연승철 감독은 “증평군민들에게 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승리의 소식을 안겨주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 남은 체급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군수는 “이완수 선수의 투혼과 끈기가 씨름의 고장 증평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군민 모두와 함께 우승의 기쁨을 나누며 앞으로 선수단이 전국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 급식종사자 대상 정신건강·생명존중 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릉군보건의료원이 운영하는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월 6일, 울릉교육지원청 소속 급식종사자(조리사·조리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급식종사자는 반복적인 조리 업무와 제한된 작업 시간 속에서 높은 집중도와 책임이 요구되는 직무 특성상, 신체적 피로와 함께 정신적 부담이 누적되기 쉬운 직군이다. 이에 현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충남콘텐츠진흥원, 문체부 지역콘텐츠개발 결과평가 2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충남콘텐츠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평가에서 24년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국비 인센티브 3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이번 평가는 전국 16개 지역 거점기관의 사업 성과를 평가한 것으로, 평가위원들은 특히 뉴콘텐츠아카데미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선순환 체계 마련, 뉴욕 타임스퀘어 전시 등을 통한 글로벌

충북도, 고환율에 따른 도내기업 수출․입 영향 점검

[뉴스스텝] 충북도는 8일(목) 오전 10시, 충북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KOTRA 충북지원본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등 8개 수출 유관기관들과 충북연구원, 도내 수출입 기업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환율에 따른 충북 수출․입 기업 대책회의‘를 개최했다.이복원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고환율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도내 수출․입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26년도 수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