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대마성분 시험․검사업무 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30 22:45:04
  • -
  • +
  • 인쇄
대마씨앗 및 대마씨유 중 대마성분(THC 및 CBD) 분석 지원
▲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 대마성분 시험․검사업무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약류 취급승인을 허가받아 대마씨앗 및 대마씨유를 대상으로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및 칸나비디올(CBD) 성분 검사를 11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마에 포함된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은 환각증세를 일으키는 성분이 있으나 껍질을 제거한 씨앗은 이러한 성분이 없으며,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식품 및 의약품으로 활용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마씨앗 및 대마씨유에 잔류할 수 있는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2015년) 및 칸나비디올(2020년)의 기준을 신설하고 관리하고 있다.

연구원은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비지원을 받아 분석에 필요한 HPLC/MS 장비를 구입하여 올해 시험․검사를 위한 시험법 검토 및 유효성 검증 작업을 마치고 도내 대마 제조․가공업체 품질관리 지원에 나섰다.

또한, 강원도와 춘천시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강원 그린바이오 한국형 헴프 플랫폼 및 산업화 연구개발’과제를 추진하고 있어, 대마의 유용성분을 이용한 식품제조업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순원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그동안 대마의 성분검사 문의를 여러차례 받았으나, 도내에 분석기관이 없어 관련 업체들의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대마씨앗을 활용한 제품의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가족센터, ‘진주시 아이돌보미 집담회’ 실시

[뉴스스텝] 진주시가족센터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진주시 소속 아이돌보미 160명을 대상으로 ‘안전한 돌봄 제공과 복무규율 준수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집담회는 돌봄 서비스 질을 높이고 이용자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집담회는 단순한 전달식 강의가 아닌, 돌봄 현장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참여자 간 경험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토론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현

포항시, 세심한 녹지시설 환경정비로 귀성객 맞이 준비 완료

[뉴스스텝] 포항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도시숲 및 녹지시설 환경정비에 나섰다.이번 환경정비는 이팝나무 등 65종 32만 본(212ha) 규모의 도시숲 및 녹지시설과 영일대장미원 등 52개소 11만 본의 장미 식재지를 대상으로 수목과 각종 시설물을 집중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효율적인 정비를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