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김 청,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6 21:45:13
  • -
  • +
  • 인쇄
▲ 탤런트 김 청,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평창군은 11월 6일 11시 진부면 평창고랭지김장축제(11.4.~20.) 축제장에서 탤런트 김청을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청 씨는 1981년 미스 MBC 선발대회에서 준미스로 선발된 후 1981년 MBC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여 1996년 제34회 대종상 영화제 여우조연상, 1998년 제13회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골든비디오여자연기상, 2004년 저축의 날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으며, 한국시설안전공단 홍보대사, 영화, 드라마,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탤런트 김청은 “평창에 여행을 왔다가 평창의 자연에 반해 5년 전부터 평창 대관령면에 거주하고 있으며, 지역에 애착을 갖고 축제․행사에 가능한 많이 참여해서 홍보도 하고 어려운 이웃도 돕는 재능기부를 해왔는데 이번 김장축제 홍보를 위한 김장시연에 앞서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평창을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올림픽 도시 평창을 홍보하고 평창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군정 홍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평창 홍보를 위해 ‘같이삽시다’ 등 방송 유치와 출연도 해주시고, 매년 지역 축제 홍보와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 기부와 바자회를 개최해 주시는 김청 씨가 우리 군 홍보대사를 흔쾌히 맡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으로 올림픽 개회도시 평창 홍보에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고랭지김장축제장에서는 김청 홍보대사 위촉식에 이어 가수 인터걸스와 모모랜드, 태하, 배우 정정아 등이 참석하여 김장을 직접 담가보는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김장행사’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

서천군, 2026년 국가유산 활용 사업 더욱 풍성

[뉴스스텝] 서천군이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6년 국가유산 활용사업’ 공모에서 4개 분야 총 6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2억7800만원을 확보했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서천군은 역사, 문화, 자연유산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도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함은 물론,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문화유산을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됐다.고택 활용사업은 이하복 고택을 배경으로 전통 삶의 공간

울산교육청, 고 1~2학년 대학 진학 설계 지원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오는 11월 6일까지 울산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인 맞춤형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2025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 상담’을 지원한다.이번 상담은 17일 울산고를 시작으로 12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7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진학 상담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맞춰 학생 맞춤형 대학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상담은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방과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