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피크타임 페스티벌’ 내년에 또 오고 싶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21:05:08
  • -
  • +
  • 인쇄
도-천안시 주최 청년 축제…궂은 날씨에도 인파 몰리며 성황리에 마쳐
▲ 피크타임 페스티벌

[뉴스스텝] 충남도와 천안시는 15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천안시민체육공원에서 열린 ‘피크타임 페스티벌’에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등 큰 호응과 함께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꿈과 희망을 갖고 인생의 전성기(peak time)를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을 위해 마련한 이번 축제에는 전국에서 2만여 명이 참여해 각종 체험은 물론, 공연 관람 및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된 1부에서는 △비바체(오케스트라) △라뮤지크(재즈밴드) △제이에프비 밴드(재즈) △아리아(치어리딩) △모닛 △빅브로 등 지역 대학생과 청년 예술인들이 출연해 끼와 재능을 선보였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된 2부에서는 ‘긍정에너지 엠씨’인 주긍정 씨의 사회로, 귀농 청년 창업가 김영웅 씨가 청년 농업 창업, 경제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 씨가 청년들의 재테크 방법, 시인 최대호 씨가 청년들의 인생과 시, 푸드라이터 겸 약사 정재훈 씨가 건강, 빵빵이의 일상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 이주용 씨가 빵빵이의 등장 배경 및 콘셉트 등을 주제로 강연하고 청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며 공감을 이끌어냈다.

오후 7시부터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을 주제로 한 공연과 대화가 이어진 3부에서는 △가수 초승 △엄지렐라로 활동 중인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인 개그우먼 엄지윤 △다나카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 △더블유에스지(WSG)워너비 이보람 △쇼미더머니 스타 프로듀셔 겸 가수 자이언티 △스트릿 우먼파이터 아이키&훅 등이 소통하는 공연으로 청년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태흠 지사는 3부 공연 중간에 주긍정, 엄지윤씨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청년 소통 시간을 통해 행사를 기획하게 된 배경을 이야기하고, 청년들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했다.

특히, 엄지윤 씨에게 청년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물으며 청년층과의 강한 소통의지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35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 중 도와 시군 청년네트워크가 준비한 ‘십오야 오락실’은 지역 체험과 재미를 함께 잡았고, 천안청년센터의 ‘공포체험’ 존은 정말 무서운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뿐만 아니라 충남도립대 뷰티케어 체험,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퍼스널 컬러 진단’, 피크타임 인생네컷, 천안시 유관기관 네트워크 ‘추억의 오락실’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다.

도 관계자는 “‘용기를 내자’를 콘셉트로 탄소중립형 행사로 진행해 용기를 내면 무료 음료 및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것도 큰 호응을 얻었다”며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 직원과 궂은 날씨에도 행사장을 찾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