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트렌드를 한 눈에, ‘2025 경남 마이스 포럼’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21:00:12
  • -
  • +
  • 인쇄
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12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 참여
▲ 2025 경남 마이스 포럼’

[뉴스스텝] 경남관광재단은 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 경남 마이스 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전시·컨벤션을 비롯한 복합산업(MICE)의 성장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남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업계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남관광재단은 2022년부터 매년 경남마이스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신규 얼라이언스 회원사 소개, 기조강연, 주제발표,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에서는 ▲이연택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 회장이 ‘MICE 산업 발전 방향과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발표에서는 ▲이보형 테이아 대표가 ‘MICE업체의 브랜딩 전략과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하며 업계의 미래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이어진 토크 프로그램에서는 참석자들이 현황과 의견을 나누며 지역 산업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마이스는 전시컨벤션, 관광을 모두 포괄하고 있는 대표적인 복합산업”이라며, “경남 마이스산업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