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교실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2 21:00:04
  • -
  • +
  • 인쇄
로컬푸드 관내‧관외 소비자 대상으로 식-농 가치교육 및 농촌체험 추진
▲ 합천군,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교실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22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및 관외 소비자 40명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의 가치 교육과 농촌체험을 결합한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도시와 농촌 소비자를 아우르며 지역 농업인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로컬푸드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지역 먹거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로컬푸드 소비 확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시설 견학 및 로컬푸드 교육 ▲사과 따기 체험과 같은 로컬푸드 농장 체험 ▲로컬푸드 장보기 ▲2층 공유부엌에서 제철 채소와 우리 쌀을 활용한 피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직접 농산물 생산 과정을 체험하며 지역 농업의 가치를 몸소 느낄 기회를 갖게 된다.

합천군은 이번 체험교실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도농 상생의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숙 합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교실이 지역 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에 기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