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2년 가을철 산불예방 종합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3 20:45:06
  • -
  • +
  • 인쇄
▲ 정선군, 2022년 가을철 산불예방 종합대책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철 정선의 청정 자연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산불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청정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과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가을철 산불예방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특별대책기간동안 정선국유림관리소와 공조체계를 통해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체제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불예방 및 감시체제를 위해 산불감시탑 및 감시초소 67개소, 산불감시카메라 12대, 산불유급감시원 90명, 민간자생단체 46개 단체, 마을이장 184명 등을 배치하고 차량 및 마을 앰프를 활용하여 수시로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불 진화 초동대처를 위하여 산불예방임차헬기 2대, 산불진화차 13대를 조기에 전진배치하고, 산불조심기간에는 진화인력으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12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27명을 운영하여 산불피해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형규 산림과장은 국가정원 조성관련 사업추진 등 정선군 산림의 자원조성 및 보호 많은 관심과 노력이 기울려지고 있는 만큼 정선의 청정 자연과 산림을 가을철 산불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산불예방활동에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