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우천면새마을부녀회,“겨울맞이 따뜻한 반찬나눔”봉사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0 20:45:04
  • -
  • +
  • 인쇄
▲ 횡성군 우천면새마을부녀회,“겨울맞이 따뜻한 반찬나눔”봉사활동

[뉴스스텝] 우천면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독거어르신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2일간 정성들여 끓인 한우사골곰탕과 오징어무채 등 밑반찬을 관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80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같은 날 대한한돈협회 횡성군지부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돼지고기 130팩(325kg, 350만원 상당)을 우천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여 부녀회에서 밑반찬과 함께 전달하는 등 더욱 풍성한 온정을 나눴다.

홍정숙 우천면 새마을부녀회장은 “다가오는 겨울 어르신들이 따뜻한 사골곰탕과 정성스레 만든 밑반찬을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우천면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해연 우천면장은 “항상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날씨가 추워질수록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면에서도 주위를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