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신, 건강한 사회” 용산구, 건강정신의 날 기념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0 20:35:19
  • -
  • +
  • 인쇄
정신건강 중요성 환기, 정신질환 편견 해소 및 인식개선 취지
▲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사회” 용산구, 건강정신의 날 기념행사

[뉴스스텝] 10월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다양한 인식개선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구민 관심을 유도, 중요성 환기는 물론 정신질환 편견해소 및 인식개선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행사는 대면ㆍ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먼저 13일 용산역 일대에서 ‘마음건강 OㆍX 퀴즈’를 실시한다.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비대면 행사로는 △홍보포스터 인증샷 △퀴즈 이벤트가 있다.

포스터 인증샷은 동주민센터나 관내 학교, 민간기관 등에 부착된 ‘정신건강의 날 홍보포스터’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홍보포스터에 출제된 ‘정신건강의 날’ 관련 퀴즈 정답을 찾는 이벤트다.

홍보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에 접속, 31까지 제출하면 된다. 11월16일 포스터 인증샷 50명, 퀴즈 1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단, 이벤트는 중복참여 불가.

그밖에도 구는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정신건강 스크리닝를 진행한다. 주요 장소는 동자동 쪽방촌 일대, 숙명여대 순헌관 앞 광장, 효창복지관 등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블루를 넘어 레드, 블랙이라는 신조가 생겨날 정도로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는 가족, 지인이 있다면 용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센터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