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농작업 참여자 역량 강화 전문인력 집중 육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20:20:12
  • -
  • +
  • 인쇄
경산시·농협경산시지부 '영농작업반장 육성교육'실시
▲ 경산시, 농작업 참여자 역량 강화 전문인력 집중 육성

[뉴스스텝] 경산시와 농협 경산시지부는 3일 경산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영농작업반장 육성교육’을 했다.

경산시가 농번기 영농인력 알선을 담당하는 농촌 인력 중개센터 활성화를 위해 신청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영농작업반장 육성 시범 교육 사업에 선정된 결과 전국에서 처음으로 5월부터 총 3개 과정, 300명의 농작업 전문인력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이날 교육에는 농촌 인력 중개센터 참여 작업자 110명과 실습 강사로 경산복숭아연구회원 20명이 참여해 농촌 인력 중개센터·도농 인력 중개플랫폼 활용, 농작업 안전교육, 작업반장 리더십 교육, 복숭아 적과 이론과 함께 실습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경산시가 작목별 전문 기술교육을 운영하고, 농업고용 인력지원 전문기관인 농업중앙회가 영농인력을 알선 연계해 농작업 참여자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농가 일손 부족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무술 경산복숭아연구회 회장은“평소 농촌 인력 중개센터를 통해 농번기 영농인력을 알선받아 왔는데, 이번 ‘영농작업반장 육성교육’으로 현장실습 위주로 교육해 작목별 맞춤 영농작업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적인 ‘영농작업반장 육성교육’으로 농업 분야 전문인력이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촌진흥청, 간척지 농업기술 연구개발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승돈 청장은 12월 23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간척지농업연구센터를 방문해 간척지 농업 연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기술 개발 방향과 현장 실증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 청장은 약 100헥타르(h) 규모의 시험 재배지와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간척지에 적합한 식량작물 재배 기술 연구, 염·습해 등 재해 경감과 토양·수질 환경 점검(모니터링), 무인기(드론)·자율주행 농기계 등 노지 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