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초록우산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 “집다운 집으로” 입주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4 20:20:06
  • -
  • +
  • 인쇄
경찰이 꿈인 8세 아동을 위해 공부방 선물
▲ 부산 동구,『초록우산 아동주거환경개선사업 “집다운 집으로” 입주식 개최』

[뉴스스텝] 초록우산 부산종합사회복지관은 14일 오후 2시 주거기본법상 최저주거기준의 침실분리원칙을 적용한 ‘집다운집으로’ 입주식을 진행했다. 집다운 집으로 사업은 2020년부터 5년째 민관이 협력하여 부산 동구지역 아동들에게 새로운 주거공간을 선물하는 사업이다. 2024년 집다운 집으로 사업 경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입주식은 동구청, 동구의회, 초량초등학교 등 70여명의 유관기관 관계자의 축하 속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2024년 대상 가정은 8세, 6세의 남매가 자라는 다문화가정으로 가족간 우애가 좋고 밝게 살아가는 초량6동에 거주중인 가정이다. 지어진 지 50년이 넘은 노후주택에서 생활하며, 내부 공간이 좁아 4식구가 한방에서 지내고 있어 아이들의 공부방 조성, 편리한 내부 화장실 조성이 매우 시급했다. 또한 외벽이 갈라져 가고 있어 바람이 새어 들어와 추위에 취약하고 물이 차츰 새어 들어오는 등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하여 지원하게 됐다.

이에 부산 동구청, 초량6동 행정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여러 기관이 함께 집다운 집으로 대상 가정을 선정하고, 폐기물 처리와 가구를 지원하고 복지관에서는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아동들의 보금자리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지원으로 온 지역사회가 아동가정의 꿈을 격려하고 응원하게 됐다.

초록우산 부산종합사회복지관 조윤영 관장은 “동구에는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한 아동 가정이 비교적 많기에 앞으로도 침실분리원칙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에 알리고 아동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집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지원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